삼례읍, 군유지 내 무분별한 대형화물차 불법장기주차 일제 정리

읍청사 부근 군유지 내 불법장기주차 일제 정리 후 코스모스 종자 식재 완료

삼례읍이 읍청사 부근 군유지 내에 무단으로 방치돼왔던 대형화물차 불법장기주차 차량 일제 정리를 실시하고, 재발 방지를 위해 1,000평 가량의 부지에 코스모스 식재를 완료했다.

 

삼례읍은 지난 4월 8일부터, 읍청사 부근 군유지(삼례리 1693-15번지 일원) 내의 대형화물차 불법장기주차 단속에 나섰다. 4월 8일부터 17일까지 계도기간을 갖고 4월 18일부터 차량 소유주를 일일이 찾아 군유지 내에 불법주차 할 수 없도록 일제 정리를 완료했다. 화물차가 또 다시 주차하는 것을 막기 위해 옹벽 블럭으로 길을 만들고 그 길 바깥쪽으로는 코스모스 종자를 식재했다. 이를 통해, 주민 편의를 위한 차량 통행은 가능하나 불법 주차는 할 수 없도록 했으며, 더 나아가 초화류 식재를 통해 읍청사 주변 경관 개선까지 가능하도록 했다.

이번 군유지 정비작업 중 코스모스 종자 식재에는 삼례읍 마천마을의 국윤식 이장이 도움을 줬다. 국 이장은 본인 소유의 농기계를 이용해 해당 군유지에 흙갈이(로터리) 작업에 재능기부를 했다.

 

 

 

 

 

 

 

이에 이정근 삼례읍장은, “삼례읍민과 직원들, 이장님까지 모두가 함께 개선의지를 가지고 이 같은 일을 추진 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군유지 무단점용을 막고 더 나아가 아름답고 모두가 찾고 싶은 삼례가 될 수 있도록 주민쉼터와 경관 조성에도 관심을 갖고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 곳은 몇 해 째 대형화물차들의 장기 불법주차로 인해 새벽시간 소음발생과 주변 경관 훼손, 화물차 차주간의 다툼 등 잦은 민원 소지가 발생하고 있는 곳이었다.

 

 

변두리 기자